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정보

루시드 모터스 주식 가격과 투자기록

by 공부NA 2022. 4. 5.
반응형

루시드 모터스, 루시드 그룹은 미국의 전기차 회사로 테슬라가 이끌고 있는 전기차 시장에서 큰 기대를 받고 있는 기업 중의 하나입니다. 최근에 루시드 모터스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주식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가격과 투자기록 담아봤습니다. 


1. 루시드 모터스 (Lucid Group, Inc.) (티커 : LCID)

루시드 모터스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시작된 배터리 및 전기차 기업입니다. 2007년 버나드체와 샘 웽이 Atieva라는 이름의 스타트업으로 시작했으며, 초창기 테슬라의 초기 멤버와 엔지니어들이 모여서 루시드그룹으로 모여서 일을 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100여개의 배터리 관련 특허를 바탕으로 고용량, 고효율의 배터리가 루시스 모터스의 핵심 기술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루시드 모터스 (Lucid Group, Inc.)

 

전기자동차(EV) 제조를 시작하여 현재 루시드는 Lucid Air 세단을 출시하였으며, 2021년부터 고객들에게 차량을 인도하고 있습니다. 루시드의 전기차는 약 1080의 마력과 1회 충전에 약 500마일을 주행할 수 있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테슬라 모델 S의 대항마인 루시드에어를 인도하고 있으며, 전기차 SUV인 루시드 그래비티가 출시될 예정으로 있습니다. 

테슬라를 넘는 차세대 전기차를 표방하며 실내의 편의성, 주행거리, 효율성 및 전력에서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에너지, 드론등 다양한 사업으로 진출을 예정하고 있는데, 현재는 루시드의 차량이 빠르게 고객들이 인도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관련주에서는 가장 높은 시가총액을 가지고 있는 테슬라에 비해서 기술력이 뛰어나며, 양산성을 확보하고 시장에서 자리를 잡는다면 큰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 전기차회사입니다. 

 


2. 루시드 그룹 (티커 : LCID) 주가 가격과 정보 

2021년 7월 루시드 그룹으로 나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2022년 4월 5일 장이 열리기 직전의 가격은 25.21USD 입니다. 최근에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루시드 현황

루시드 그룹의 최대 주주는 Ayar(사우디 국부펀드 관계회사)이며, 가장 많은 60% 이상의 주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우디 국부펀드의 투자유치를 받아서 루시드의 경우에는 더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는데요. 자금력이 상당한 사우디 국부펀드를 바탕으로 양산시설을 만드는데 자금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루시드 주가의 움직임

루시드의 주가는 최근에 꽤 많이 하락을 해온 상황입니다. 기술주들의 등락과 함께 주가가 많이 떨어진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최근의 실적에도 부진한 모습을 보이면서 양산에 대한 의문점을 남기면서 많은 하락이 있었습니다. 

루시드 그룹 (LCID) 최근 실적 발표 - 2021년 12월 기준 

1) 매출액 
2) 영업이익 : -15억 3044만달러 (적자확대)
3) 당기순이익 : -25억 7976만달러 (적자확대)
4) 주당순이익(EPS) : -6.41 USD (적자축소)

특히 문제가 된 부분은 양산에 대한 부분인데요. 테슬라의 경우에는 중국 뿐만 아니라 베를린에서 생산이 시작되었으며, 테슬라에 대한 수요를 늘려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루시드의 경우에는 당초 예상되었던 2만대 생산에서 1만 4천대 생산으로 가이던스를 하향조정을 함으로 인해서 주가에 큰 하락을 맞이했습니다. 

최근에 자동차관련 기업들의 경우에는 반도체 공급망 제약등으로 인하여 큰 위기를 겪고 있는데요. 루시드도 마찬가지로 공급망의 제약과 부품 품질의 문제등으로 인하여 양산에 타격을 입으면서 가이던스가 낮춰진 것이 투자자들에게는 큰 의문으로 남으면서 주가의 하락을 불러왔습니다. 

반대로 현재 루시드가 차량 인도를 시작하고 있고, 전기차 시장 자체의 성장과 함께 양산에 성공한다면 루시드에 기대감이 매우 높은 상황인데요. 기술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인정을 받고 있는 만큼 계속해서 기대감을 가져볼 수 있는 전기차 회사임에는 틀림없습니다. 특히 사우디에서 생산을 확대할 것을 발표하였으며, 2022년 상반기에 공장 건설을 시작하여, 15만대의 EV를 사우디에서 만들것이라는 뉴스는 높은 호재임이 틀림없습니다. 몰론 이것도 실제로 건설이 시작되고 완공까지는 매우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점도 체크해두셔야 합니다. 

장기적으로는 분명 기술력이나 여러가지 상황들이 루시드에게는 기회가 될 수 있지만 현재의 상황에서는 주가가 조금은 아쉬운 상황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개인적인 루시드 투자기록 

저는 꾸준히 루시드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몰론 테슬라도 관심이 있고, 최근에는 리비안도 투자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현재까지는 테슬라와 루시드에 관심을 계속 가지고 있습니다. 이유는 역시 전기차 시장이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이에 대한 기술적인 부분에서 가장 앞서가는 기업들이 바로 테슬라 그리고 루시드이기 때문인데요. 국내에서도 현기차가 유럽등에 진출하여 활약하고 있지만 주로 미국 주식에 투자를 하고 있으므로, 미국 주식에서는 테슬라와 루시드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루시드 투자기록

 

루시드는 당연히 최근에는 손실이 살짝 있었습니다!! 등락폭이 조금 있기는 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25USD 수준에서 꾸준히 사려고 했는데, 사놓고 보니까 살짝 하락이 있기는 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반등을 하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는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루시드의 차량 인도와 양산이 정확하게 발표되는 시기에는 많은 상승을 기대해볼만 하고 있습니다. 몰론 완벽한 것은 없기에 ^^;; 주의하셔야될 부분도 있습니다. 

 


이렇게 루시드에 대한 투자기록등을 담아봤는데요.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있고 직접 투자한 기록을 정리해봤습니다. 투자에 대한 권유글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 

2021.11.17 - 미국주식 전기차 관련주 베스트3 모음

2022.03.02 - 테슬라 주식 가격과 극과극의 전망 모음

 

테슬라 주식 가격과 극과극의 전망 모음

1. 테슬라 (티커 : TSLA) 테슬라 (Tesla Inc.)는 전기 자동차와 전기차 구동 트레인 부품을 설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니다. 전기자동차 이외에도 에너지 생성 및 저장부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

econf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