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법인통장 OTP 배터리가 떨어져서 변경을 하기 위해서 다녀왔습니다. 간단하게 국민은행 법인통장 OTP 변경을 위해서 필요한 서류들과 방법들을 정리해봤습니다.
1. 국민은행 법인통장
법인통장은 법인이 사용하는 통장으로 개인이 사용하는 통장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요. 법인의 경우에는 법인 개설과 통장개설등부터 개인이 아니기에 필요서류들을 미리 챙겨두어야 합니다. 또한 사업자계좌이므로 개인과는 조금 다른데요. 법인통장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개인통장에 비해서는 조금 복잡한 절차와 서류들이 준비되어야 합니다.
개인의 경우에는 직접 방문 시 신분증만 있으면 은행에서 모든 업무처리가 가능하지만 법인통장의 경우에는 대표자가 가는 경우에도 기본적으로 필요한 서류들과 절차들이 있습니다. 또한 만약 법인의 대표자가 아닌 직원이라면 위임장등이 필요하므로 이에 대한 내용들을 간략하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2. 국민은행 법인통장 OTP 변경을 위한 서류
국민은행 법인통장 OTP 변경을 위해서는 우선 준비해야되는 것들이 있는데요. 아래와 같은 서류들을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 사업자 등록증 사본
- 등기사항전부증명서 (3개월 이내)
- 법인 인감
- 법인 인감증명서 (3개월 이내)
- 대표자 신분증 (대표자 방문 시)
- 대리인 신분증 (대리인 방문 시)
- 대리인 위임장 (법인인감날인)
- 수수료 5000원 (카드형은 1만원)
간단하게 OTP등을 변경하는 업무에 있어서도 법인의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미리 준비되어야 하는데요. 사업자등록증과 법인인감도장 그리고 그외에 특히 등기사항전부증명서와 법인 인감증명서는 3개월 이내에 발급될 것을 요구하는 부분도 있으므로 따로 준비를 해서 방문을 해야 합니다. 구청등에서 무인발급기에서 1천원정도 비용이 발생하며 등기사항전부증명서와 인감증명서를 미리 챙기지 않으면 업무처리가 어려우므로 준비를 해야 합니다.
모든 서류들이 준비가 되었다고 하면 대표자가 직접 방문을 하거나 직원이 방문하는 경우에는 위임장과 같은 서류들도 준비를 해야하므로 미리 준비하여 업무처리에 불편함이 없어야할 것 입니다.
3. KB 국민은행 OTP 변경 방문 후기
모든 서류들이 준비되었다고 하면 은행에 방문하여 번호표를 뽑고 업무처리를 기다리면 되는데요. 관련해서 필요한 서류들은 복사 후 반납 받을 수 있으므로 꼭 제출하지 않고 사본으로 복사 후 돌려달라고 하시면 해당 서류들은 다음에도 쓰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이외에 OTP의 경우에는 이렇게 소모품 형태로 되어 있어서 오랜기간 쓰다보면 교체를 해야되는 경우가 발생을 하는데요. 이러한 교체의 경우에는 기본형 5천원/ 카드형 1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한다는 것도 미리 체크를 해야 합니다.
이번에 KB국민은행으로 OTP를 변경하기 위해서 방문을 했었는데요. 다행히 사람이 많지는 않았고, 필요한 서류들을 미리 준비하였고 그리고 은행 창구 은행원님도 친절하게 알려주신 덕분에 빠르게 처리를 끝냈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OTP를 변경하셨고, 여러가지 은행을 쓰시는 법인이라고 하면 OTP를 타행에도 등록을 하는 것 까지 정리가 끝나야 이전처럼 사용이 가능한만큼 이런 부분까지 꼼꼼하게 챙기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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