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자료

테슬라의 일론머스크 그리고 비트코인, 도지코인

by 공부NA 2021. 5. 19.
반응형

최근에 일론머스크의 트위터가 참 난리입니다. 특히 비트코인이라고 하는 가상자산에 투자를 하고 계신분들의 경우에는 더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일론머스크의 트위터의 발언에 따라서 가격이 매우 출렁이는 모습까지 보여주고 있고, 일론 머스크 덕분에 도지코인이라고 하는 코인이 폭등하고 폭락하는등 여러가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전기차로 유명한 테슬라의 CEO이자, 우주로 가는 미래 산업으로 유명한 Space X의 CEO로 유명한 미국의 기업인인데요. 최근에 뛰어난 기업인들 중에서도 엄청난 혁신을 이끌어가는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스페이스X의 경우에는 불가능한 사업을 가능하도록 바꾸고 있으며, 테슬라는 전기차 시장으로의 전환을 이끌었고, 이외에도 초고속 진공열차인 하이퍼루트등 다양한 사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유명 기업인인데요. 

이러한 혁신과 더불어서 페이팔의 전신인 X.com 에서 부터 억만장자가 되고, 스페이스 X와 테슬라의 경영을 통해서 전세계 최고의 부자중의 하나로 손꼽히고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부정적인 이야기들도 함께 따라오고 있는데요. 많은 기업인들이 완벽하지는 않지만 여러가지 이야기들 중에서 일론머스크의 비정한 경영관이나 무노조 경영에 대해서는 비판을 받고 있기도 하며, 여러가지 기행들도 있는데요. 여기에 특별히 이번에는 암호화폐에 대한 이야기가 참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비트코인의 경우에는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에서 테슬라 자동차를 비트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하겠다는 발표를 함과 이후에는 다시 비트코인으로의 결제는 친환경이지 않다는 이유로 거절되었다는 이야기 까지. 그리고 테슬라가 실제로 비트코인을 사기도 했었고, 팔기도 했었다는 점에서 시세조작을 한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트위터에 자주 언급하는 도지코인이 일론머스크 덕분에 많은 상승이 있었는데, 도지 코인이 실제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다음이 되는 시가총액 3위까지 올라가는 엄청난 사건이 있기도 했습니다. 

머스크의 트윗글들을 다음과 같이 볼 수 있습니다. 

 

테슬라에서 비트코인을 활용하지 않겠다는 트위터 글


테슬라에서 도지코인을 받아들이길 원하는지 묻는 트위터 


SNL에 나와서 언급한 도지코인을 꾸준히 언급하는 중

 


이러한 상황을 통해서 다음과 같이 비트코인 그리고 도지코인이 엄청난 상승과 하락을 맞기도 했는데요. 몰론 다음과 같이 보시는 차트에서는 여러가지 이슈들이 함께 있지만 일론머스크의 트위터의 영향력은 바로 이 도지코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지코인의 상장과 함께 도지코인의 가격을 엄청난 상승세를 만들어 냈는데요. 2021년 5월 19일 현재 가격하락이 계속되고 있지만 최대 800원대에서 시가총액 3위라는 엄청난 결과를 만들어내기도 했었습니다. 다만 현재 모두 가격이 계속적으로 하락하고 있기도 합니다. 

트위터가 올라온 날의 차트를..... 보여주는 트윗 ㄷㄷ 


 

뉴스기사에는 다음과 같이 시세조종자 머스크에 대한 분노로 코인 급등락의 공공의 적이 되기도 했으며, 수많은 기사들이 쏟아내져오고 있습니다. 머스크 사냥을 한다는 가상화폐까지 등장할 정도니까 이 코인이라는 곳에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참 신기하게 관여가 되어 있는것 같다는 생각도 하게되네요 

 


결과적으로 이러한 머스크의 행동에 손쉽게 움직이는 비트코인, 도지코인과 같은 코인들은 결과적으로 여러가지 이슈들에 손쉽게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주는 만큼 투자를 함에 있어서 매우 신중해야 한다고 보이는데요. 

몰론 큰 기업의 CEO가 잘 못된 결정으로 인하여 주가가 많이 떨어지고 큰 문제들이 발생하기도 하지만, 비트코인이 단순히 테슬라의 것도 아닌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까지 수많은 사람들이 오르고 내리고를 한다는 것은 코인 투자에 대해서 매우 위험하게 바라보고 투자를 해야된다는 점을 볼 수 있습니다. 

추세에 따라서는 큰 수익을 얻기도 하겠지만 일론 머스크와 같은 사람의 트위터 글 하나하나에 따라서 손쉽게 가격이 변경될 수 있다고 하는것은 엄청난 손실을 감당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수 있기 때문입니다. 

 

투자는 주의... 개인적으로 비트코인 투자는 소액으로 간단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가상화폐의 김치프리미엄 김프의 6가지 이야기 (QA)

가상화폐의 이슈와 함께 떠오르는 단어로 이제는 뉴스에 까지 나오는 김치 프리미엄이라는 단어가 있는데요. 일명 김프라고도 하며, 김치프리미엄에 관련되어 다양한 뉴스들까지 나오고 있습

econf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