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자료

경제적인 자유를 위한 특강 : 김승호 회장의 돈의 속성

by 공부NA 2021. 9. 26.
반응형

최근에 유튜브등에서 여러가지 강의들을 듣기도 하고, 공부를 하기 위해서 여러가지를 찾아보기도 하는데요. 그 중에서 이번에 소개해드리고 싶은 영상 그리고 특강 속 말들이 있어서 한번 정리를 해봤습니다. 경제적인 자유를 위해서는 여러가지 노력들이 필요로 한데요. 그에 관련된 이야기들을 정확하게 말씀해주시는 김승호 회장의 돈의 속성이라는 강의인데요. 여러가지 이야기들도 많지만 짧게 그 속의 내용들은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기업인 김승호 회장은 미국에서 글로벌 외식그룹인 스노우폭스(SNOWFOX) 라는 회사를 창립하고 현재 JIMKIM Holdings의 대표님이고 "돈의 속성" 이라는 책을 내시기도 하셨다는데요. 글로벌 외식그룹 창업자에서 출판사, 화훼유통업, 금융업, 부동산업의 회사를 소유하기도 하시고 계시며, 사장님들 가르치는 사장으로 강연도 많이 하시고, 돈의 속성 이외에도 다양한 책들을 쓰기도 하신다고 하네요. 

 

 


◎ 김승호 회장의 돈의 속성 특강 

제가 본 유튜브 영상은 아래 영상인데요. 20대를 위한 3분 지식채널 하우투 : 하루를 우리에게 투자한다면 이라는 채널에 올라와 있는 영상입니다. 돈에도 인격이 있다? 4천억 CEO 김승호 회장의 돈의 속성 특강입니다. 


※ 경제적인 자유를 위해서 느낀 특강 속 내용들 정리 

김승호 회장님의 말 중에서 이야기들을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1. 돈은 중력과 같다 

돈의 속성 중에서 돈 (= 자본) 은 중력과 같다고 하는데요. 돈도 중력과 같은 작용을 하며, 자본이 커지면 커질 수록 다른 자본에 영향을 주고, 재산의 증식에 있어서도 중력과 같이 작용을 한다고 말씀해주시는데요. 돈이 많으면 많을 수록 다른 돌을 끌어들이고 돈이 무게감이 크면 클수록 돈을 끌어들인다는 것인데요. 

만약 총 10억을 모으기 위해서 처음 1억이라는 돈을 모으기 위해서 100의 노력이 들어간다면, 그 다음 1억은 90의 노력, 그 다음 1억은 80의 노력 ~~~ 마지막 9억에서 10억은 10의 노력도 안들어도 늘어날 수 있다는 점을 말씀해주시는데요. 

또한 실제로 자본이 증가하는 것은 1, 2, 3, 4, 5의 순서대로가 아니라 1, 2, 4, 8, 16 ~ 과 같이 배수로 늘어나기 때문에 이 돈의 속성을 잘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공부해볼 수 있었습니다. 


2. 돈은 인격체와 같다 

돈은 스스로 존재하고 생각하고 실체가 있다고 합니다. 돈은 감정을 가지고 있고, 생각을 하고, 움직이는 인격체와 같다는 점을 이해한다면 이러한 돈이 인격체임을 이해하는 것은 돈을 보는 시각을 바꿔주는데요. 

설명에 따르면 작은 돈을 절대 함부로 하지 않고 아껴주고 소중히 해야하며, 큰 돈은 잘 보내고 잘 사용하는 것으로 나중에 돌아온다는 점을 설명해주셨던 점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3. 일정하게 들어오는 돈은 큰 힘을 가지고 있다. 

만약 당신이 한달에 100만원 씩 천만원을 버는 것과 1년에 한번 천만원을 번다면? 금액으로는 같아 보이는 돈이지만 절대로 다르다는 점을 설명해주셨는데요. 일정하게 들어오는 돈은 큰 힘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즉 많은 기업 또는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흔하게 이야기하는 CASH FLOW라고 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꾸준하게 들어오는 돈은 조직화되어 있는 (또는 구조화 된) 힘이며 그 힘은 굉장히 강력하다는 점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4. 남의 돈을 대하는 태도가 내 돈을 대하는 인격의 근본이다. 

친구가 밥을 사는 차례에는 비싼 것을 주문하고 반대로 내 돈을 쓸 경우에는 저렴하게 낸다거나, 단체 회식 비용등이 몇 사람의 과한 술값으로 지불되는 경우등등 남의 돈을 대하는 태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 수 있는데요. 

남의 돈을 함부로 하지 않을 때, 내 돈도 함부로 취급받지 않는 다는 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사적인 부분과 공적인 부분에 있어서 회사를 운영하는 경우라면 내 지분 그리고 남의 지분 (=돈)에 대해서도 명확하게 인지하고 남의 돈도 함부로 취급하지 않을 필요가 있다는 점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5. 내가 이 세상에서 나 스스로 존재해서 살아남을 수 있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 

강의에서는 마중물과 같다는 이야기를 해주셨는데요. 무엇이 올 때 까지는 노력을 해야되고, 이 세상에서 나 스스로 존재해서 살아남을 수 있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고 이야기를 해주셨어요. 

즉, 나는 내 급여도 제대로 만들 수 없고, 부모님께 용돈을 받아가며 살고 무언가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면 나 스스로 존재해서 살아남을 수 있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이야기인데요.  

돈의 속성을 이해하고, 돈을 벌고 그렇게 스스로 존재해서 살아남을 수 있는 것을 증명한다면 잘하는 일을 하는 것도 본인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도 충분히 잘 할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해볼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굉장히 많이 강의 속에 녹아들어 있었는데요. 여러가지 굉장히 느끼는 점이 많은 강의였고, 또한 많은 이야기들이 경제적인 자유를 위해서 노력하면서 하나하나 잘 울림을 주는 말들이 많았기에 이렇게 소개를 해봤습니다. 그리고 이 강의를 듣고 더 많은 이야기들이 궁금해서 돈의속성이라는 책도 구매를 했는데요. 또 책을 읽으면서 많은 이야기들을 나중에 또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