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은 다우산업, 나스닥종합등에 투자하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국내주식과는 시장의 시간부터 몇가지 다른점이 있고, 변동성이 큰 대신에 큰 수익을 얻는 경우도 있지만, 큰 손실을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USD 달러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므로 환율에 영향을 매우 많이 받습니다. 마지막으로 국내의 경우에는 연 250만원 이상의 수익의 경우에는 종합소득세 과세대상이 될수도 있기 때문에 몇가지 전략들을 필요로 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많은 분들이 미국장투자를 하기 위해서 계좌를 계설하고 계신데요 ~ 그만큼 자산을 투자해서 가치를 불려나가는 것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점인것 같습니다.
저도 그래서 미국장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몇가지 기록들을 계속 이 티스토리에 담아내보려고 합니다. 몰론 저는 국내 증시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몰론 큰 돈은 아니고 천천히 시드를 불려나가는 적립식으로 해나가고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투자한 종목은 바이오나노 지노믹스 (BNGO)
많이 떨어지기는 했지만 현재 수익률은 +16% 정도입니다. 몰론 내일은 손해가 될지도..?
바이오나노 지노믹스 (BNGO) 는 헬스케어 장비 및 용품 기업으로, 게놈분석 공간에 있는 생명과학 계측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피어 시스템을 개발하고 판매하며, 세포유전학의 임상 진단을 제공하고, 특정 질병이나 치료반응과 관련된 알려진 변이를 탐지하는 회사입니다. 거래소는 나스닥 증권거래소에 상장이 되어 있습니다.
알려져 있기로는 완성의료기기를 만드는 업체로, 최근 호재로는, 바이오나노 지오믹스의 자회사 Lineagen에 의해 신경질환을 일으키는 유전자들을 확인하는 방법을 발표하였고 // 고형종양 분석에 관한 기사들이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호재는 단일분자의 전체 유전체 분석에 대한 방법과 기기들이라는 특허신청부분인데요.
계속해서 헬스케어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들 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곳에서 목표주가를 제시하고 있는데 15달러 선까지 상승할 수 있다는 뉴스들이 있지만 실제로는 그정도까지는 올라가본적은 없습니다. 그리고 헬스케어 및 생명과학 분야는 유증이 자주 있어서 주가가 크게 상승하기에는 어려운 부분도 있다고 하는것 같습니다.
2월 24일 현재 시가 총액은 $1,856,778,849 (약 2조 651억) - 주당 단가는 10.22 USD 입니다. 바로 어제의 폭락으로 상당히 내려오기는 했습니다.
그래도 ARK의 매집과 FDA 승인등 굵직한 이슈들이 있어서 호재들이 잘 반영된다고 하면 더 오를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주식이기도 합니다. 반대로 엄청나게 떨어질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호재가 반영되지 않는다고 하면 회사의 매출이 적자이며, 급상승을 이미 해버린 주식이며, 유상증자를 통한 주가의 변동성이 심한 주식이라는 점들이 있습니다.
그래도 많은 분들이 장투를 할만한 기술력이 있다고는 하지만... 사실 뭐 이런 내용들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영어로 된 내용을 이야기 해보자면 금융도, 차트도 모르지만 트위터에서 핫하다고 해서 산 주식들이 있고, 위험은 있지만 감수하고 탈만하고 의외로 수익률도 좋다는 이야기인데요 ㅋㅋ
유동성이 크게 풀린 상태에서 꾸준히 상승추세에 있는 주식시장이기 때문이기도 하고, BNGO 자체가 가지고 있는 특허와 기술적인 부분들이 계속해서 기사로 나오면서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일단 첫 주식은 아니지만 BNGO는 목표 수익률까지 가지고 있어보려고해서 한번 담아봤습니다
투자는 모두 본인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손실도 이익도 본인의 책임에 달려 있는데요
몇가지 투자 하면서 ETF등 몇몇 종목들은 직접 투자도 해보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내용은 아니지만 몇몇 내용들 정리해서 계속 올려보고 기록으로 담아보겠습니다
'주식 투자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주식 투자의 이유 : 다양한 미국기업, 환차익, 변동성과 수익률 (2) | 2021.02.26 |
---|---|
미국주식의 동전주 페니스탁 검색 (0) | 2021.02.23 |
뉴욕 증시 상장 예정인 쿠팡 관련주 (0) | 2021.02.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