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재직증명서
재직증명서란 근로자가 해당 회사에서 근무함을 증명할 때 사용하는 서식인데요. 회사에서 근로자의 근로기간, 직책등 재직사항을 증명하여 발급하는 문서입니다. 최근에는 금융기관에 대출을 하거나, 카드발급등 은행에서 자주 요청하는 서류이기도 하며, 여권 및 비자발급, 이직등 다양한 이유로 기관등에서도 요청을 하는 서류입니다.
재직증명서는 현재 재직중에 있다면 회사의 인사를 담당하는 부서에 요청하면 바로 발급이 가능한데요. 회사를 직원의 요청에 따라 재직증명서 양식을 미리 챙겨두고, 해당 재직증명서를 발급하여 줍니다.
이외에도 국민연금사이트를 통해서 발급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전자민원 개인민원 탭에서 공인인증서로 본인확인을 하고, 가입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인데요. 국민연금 가입내역은 재직증명서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으로 국민연금사이트를 통해서 발급을 받는 방법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2. 재직증명서 양식
재직증명서의 양식은 표준으로 정해진 것은 없고, 회사마다 각각 양식의 차이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는 재직증명서 신청을 하면 인사관련 담당자는 재직증명서 양식에 맞게 작성하여 도장을 찍어주는 것으로 재직증명서가 완성됩니다.
대부분 재직증명서는 인적사항 및 소속, 직위, 재직기간등의 사항을 작성하는데요. 아래 2가지 정도 직접 은행 제출용등으로 사용했던 재직증명서 무료양식을 첨부하여 놓았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재직증명서 무료양식 2가지
* 은행제출용 재직증명서 양식 (엑셀)
* 재직증명서 양식 (한글, 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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